제주대학교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(센터장 김정숙)는 지난 11일 중문중학교에서 3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기초생활 경제 지식에 대해 배우는 ‘코시롱 돌코롬 경제박사’ 경제교육을 실시했다.
이번 경제교육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강의형 교육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생활 경제 지식과 경제적 사고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된 교육이다. 교육을 통해 기본적인 경제문제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그에 따르는 해결능력 향상과 경제 상황에서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다.
‘코시롱 돌코롬 경제박사’는 기초 경제 개념과 소비자 신용이라는 주제를 다룬다. 기초 경제 개념은 경제의 개념을 이해하고 경제문제가 왜 발생하는 이유, 선택과 기회비용, 선택에 중요성을 이해 할 수 있도록 한다. 또한 소비자 신용은 신용의 개념, 종류, 신용카드와 신용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진다.
한편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는 기획재정부로부터 지정받아 도내의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제교육 교재·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하는 기관으로, 지난 4월부터 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’코시롱 돌코롬 경제박사‘를 진행하고 있고 올 12월까지 도내 10개의 중학교에서 1,500여명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진행할 예정이다. 그리고 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경제교육은 기획재정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후원을 받아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.
문의 :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 (064-754-3576)